안녕하세요.
오늘은 금감원 청년 맞춤형 재무상담 신청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금감원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재무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있는데요,
많은 청년분들이 자립준비를 하시거나 재무환경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청년 맞춤형 재무상담 신청 방법을 통해 본인이 자립하고 직접 재무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보신다면, 본인이 살가는데에 있어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자세히 안내해 드릴 테니 내용 참고해 주세요.
1. 금감원 청년 맞춤형 재무상담 신청 방법
재무상담 개요
청년들에게 맞춤별 재무상담을 제공함과 동시에 올바른 금융태도의 형성과 중/장기적 재무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재무상담 사업은 금융감독원이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FPSB가 수행하고 있는 사업의 일환입니다.
신청기준
만 19~39세 청년이 신청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은 경기도 및 6대도시(인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전주)가 해당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와는 무관하니 신청기준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
선착순 420명을 대상자로 선정하며, 1인당 딱 한번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모집자는 “자립준비청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복지법에 따른 보호대상아동이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 보호졸료 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뜻 합니다.
자립준비 청년이 아니더라도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으니 재무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청년 재무상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1939 청년 재무상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상단의 “신청하기” 를 클릭하고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등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담방법
재무상담에 선정되신 분들이라면, 총 2회 상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1회는 대면하여 직접 상담을 받고, 나머지 1회는 비대면(전화or화상)을 통하여 상담이 이루어 집니다.
상담분야
상담분야는 5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재무진단, 지출관리, 저축 및 투자, 부동산, 신용 및 부채의 분야에 대해서 상담 및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해당 상담을 통해 현재의 재무상태, 수익에 대한 소비 및 저축 관리 등 다양한 리스크 관리와 함께 최적화된 재무 설계에 대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2. 마치며
어느정도 사회경험과 투자, 저축 등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이미 주변에서 많은 정보들을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20대 분들과 사회초년생분들은 위와 같은 재무 관리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기 때문에, 혼자 정보를 찾아보며 관리하시는 것 보다는 믿을 수 있는 상담처에서 상담 서비스를 받아 관리하시는 편이 더욱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대에 재무관리를 시작하는 것과, 30대에 재무관리를 시작하는 것은 출발부터 다릅니다.
그러니 재무관리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거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안내해 드린 청년 맞춤형 재무상담 신청 방법을 꼭 참고하시고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메인 페이지 바로가기